무직자 비상금 대출 소액대출 가능한 제1 금융권 TOP 6 총정리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현재 직장이 없거나 이직을 위하여 중간에 잠시 쉬는 경우, 이러한 경우 급전이 필요할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대출 방법 중 하나입니다. 각종 정부의 규제 및 높아져가는 은행의 장벽, 악화되는 경제 상황 등으로 대출을 받는게 정말 어려운 상황입니다. 특히 여러 이유로 인한 무직자의 경우 생활비 및 경조사비 등 급하게 현금이 필요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고정 수익이 없기때문에  금융권에서 돈을 빌리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그러나 무직자 비상금 대출로 소득증빙 등의 복잡한 절차 및 서류 제출 없이 최대 300만원 까지 간편하게 무직자 비상금 대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에서 간편하게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는 곳을 소개 하도록 하겠습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 관련 현금 사진

무직자 비상금 대출 제 1금융권

제 1금융권의 비상금 대출 상품은 보험증권이 발급 가능하거나 대한민국 통신 3사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이 가능합니다. 이 대출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 19세이상이면 누구나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비대면이나 모바일로 간편하게 300만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우리은행 무직자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의 비상금 대출은 통신정보를 활용하여 대출심사를 진행하는 서비스입니다. 직업이나 소득을 따지지 않기에 주부, 대학생, 무직자등 누구나 대출이 신청가능하며 통신 3사 이용고객이라면 신청 가능합니다.  해당 대출은 마이너스 통장 방식으로 자유롭게 상환하고 중도 상환 수수료도 없습니다. 주 거래 은행이 우리은행일 경우 소액자금 마련애 유용한 대출 상품 입니다.

대출금리: 연 8.1% – 12%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2개월

카카오 비상금 대출

카카오 비상금 대출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만 19 이상의 내국인 및 신청 고객의 신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마이너스 통장 대출 방식으로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카카오 뱅크는 제 1금융권으로 신용등급 하락에 영향을 크게 미치지 않으며 연체없이 거래를 지속하시다 보면 신용등급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최저금리 연4.74% -11.09%/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2개월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 또한 신청자의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국내 통신 3사의 통신등급으로 대출이 가능한 대출 서비스 입니다. 현재 연체기록이 없고 SKT, KT, LGU+의 고객이라면 타 비상금 대출대비 승인이 잘되는 편입니다. 해당 대출 상품은 농협 홈페이지 또는 농협 모바일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농협 올원 비상금 대출은 위의 대출상품과는 다르게 원리금 균등 분할상환 방식을 채택하고 있어 계획적으로 납부를 하시면 되는 상품입니다.

대출금리: 최저금리 연 4.61%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3년

우리은행 우리 비상금 대출

우리은행의 우리비상금 대출 상품은 위의 상품과 마찬가지로 최대 300만원 까지 직업과 소득에 관계없이 대출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해당 상품은 국내 통신 3사의 통신등급을 활용하여 대출에 필요한 신용평가를 하고있습니다. 하지만 알뜰폰 사용자는 신청이 불가합니다. 통신 3사의 고객으로서 연체기록이 없다면 간편하게 본인 명의의 스마트폰으로 앱을 통하여 신청이 가능합니다. 마이너스 통장 방식이며 이자는 자유롭게 상환 가능한 상품입니다

대출금리: 연 8.1% – 최고금리 12%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한: 12개월

신한은 쏠편한 비상금 대출

쏠편한 비상금 대출은 서울보증보험을 통하여 신용등급을 평가하여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들 한하여 대출을 할 수 있는 소액대출 상품입니다. KCB 평점 631점이상 혹은 서울보증보험 1-6등급 이내면 신청이 가능합니다.  해당 상품은  최대 300만원 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또한 신용등급에 따른 산출내역으로 대출가능 금액이 결정 됩니다. 방식은 마이너스통장 방식입니다.

대출금리: 연 7.78% – 8.08%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하나은행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

하나원큐 비상금 대출또한 만 19세의 대한민국 국민으로 서울보험증권의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물론 직업, 소득에 관계없이 50만원에서 최대 300만원까지 한도가 책정 되어있습니다. 약 90초면 한도 조회가 가능하여 쉽고 빠르게 대출이 가능합니다. 상환 방식또한 마이너스통장 방식으로 만기 일시 상환입니다. 대출기간 내에 중도상환 해약금이 없습니다.

대출금리:  6.05% – 6.65%
대출한도: 최대 300만원
대출기간: 1년

비상금 대출 거절 이유

소득이 없는 대학생, 주부, 무직자의 경우라도 쉽고 간편하게 대출이 가능한 무직자 비상금 대출 일지라도 신청 거절을 당하는 경우가 발생하곤 합니다. 사유에 대해서는 현재 대출로 인한 상환능력의 부재, 국내 통신 3사의 고객으로 통신요금의 연체 및 미납 혹은 알뜰폰 사용자 인 경우 거절을 당하게 됩니다. 또한 서울보증증권에서 보험증권 발급이 불가능한 경우에도 거절의 사유가 됩니다.

결론

제 1금융권 은행의 비상금대출 상품은 대부분 ‘(주)서울보증보험’을 통해 보험증권 발급이 가능한 자 또는 통신 3사(SKT, LGU+, KT)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대출을 제공합니다. 무직자 비상금 대출은 만 19세 이상의 내국인이라면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는 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신용등급을 확인하지만, 일반적인 무직자들이라면 모바일이나 비대면 절차를 통해 간편하게 소액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1금융권 상품들은 저렴한 금리와 신용평점 하락에 미치는 영향도 적습니다.

따라서 무직자분들에게는 비상금대출을 통해 소액의 자금을 빠르고 간편하게 대출받을 수 있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무직자들을 위한 대출상품은 다양하게 존재하니,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관련 포스트: 새마을금고 위기의 원인과 대응, 사태 진정될까?

Leave a Comment